본문 바로가기

즐겨찾는/and..

[서울연남동] 프랑스포차 드 꼼뜨와

​​


파리에서의 한을 풀기 위해 꼭 먹어야만 했던
꼬꼬뱅!
검색하고 검색하고 검색한 끝에 찾아낸
가격도 예쁘고(다른 프랑스음식점에 비해),
인테리어도 예쁘고,
맛도 예쁜

​​​
프랑스포차 드 꼼뜨와
그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주류와 함께
(소주 포함!)
프랑스 가정식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.

젤 처음, 남친님과 갔을때는 ​맥주를 마셨고
얼마전 친구들과 갔을때는 ​와인을!
둘 다 너무 잘 어울려서,
다음엔 소주를 마시러 또 가고싶은 곳!

일단 ​메뉴부터!



식전에는 ​귀엽고, 달지않고 상큼한 구운 방울토마토와 그날그날의 ​스프를 준다.
처음 갔을땐 ​단호박스프,
두번째 갔을땐 ​
감자 맛이나는.. 묽은 스프!



주린 배를 스프로 달래주고 나면 메인메뉴가 나온다!
(보통 이탈리안이나 다른 프랑스식당은 식전빵을 주면 배가 약간 불러지는데 그렇지 않아서 참 좋다)

당연히 나의 메인요리는 ​꼬꼬뱅!


와인향이 나는 닭볶음탕 느낌! 한국적인 맛에
싹싹 비웠다.
함께 나오는 빵에 소스를 찍어먹는 맛도 굳굳
!

그리고,
처음 갔을때 주문했던 ​슈크르트!​​


커다란 솥에 나오는데 온기가 유지된다.
음식과 함께 설명도 해주셨는데
각종 햄과 베이컨을 감자와 절인 양배추와 함께
소스에 찍어먹는다.
약간 보쌈 느낌? ㅋ
겨자소스에 먹는게 맛있었다.
배도 부르고 맛도 좋고^^*

두번째 갔을때는 ​라따뚜이 돼지안심구이와
(라따뚜이 소스가 이렇게 맛있는 줄 한국에서야 알게됐다 ㅋㅋ)
​​



올리브유 마리네이드 연어
(역시 연어. 무슨 말이 더 필요할까 ㅠ)



허브에 재운 올리브
(와인에 곁들이는 안주로 올리브만한게 없지!)



여자 셋이서 와인 세병과 함께 먹었다.ㅋㅋ


산엘리아스까베르네쇼비뇽
꼬꼬뱅과 세트로 단품보다 저렴하게 나와서
마셨는데.. 역시 대중의 사랑 까베르네쇼비뇽

홉노브피노누아는.. ​피노누아 첨 마셔보는데 왜 일케 맛있음?!
쉐프추천이라는 ​스테마리네로디볼라는 마지막에 마시기에​ 가볍고 좋았다.

사실 분위기도 그렇고, 맛이 없을 수가 없었다.
우리가 신나게 즐기다보니 ​서비스도 주셨다!
나의 사랑 치즈들과 올리브!



이러니 안 반할수가 있는지..
정말 매력적인 곳이다!

갈 때마다 주말이어서 예약하고 가서
기다리는 번거로움은 없었다.
아래 이쁜 명함에 연락처가 있으니
편하게 가시려면 예약을!
(지도어플에서 프랑스포차를 검색하면
두 곳이 나오는데
'프랑스포차'는 1호점이고
내가 간 '프랑스포차 드 꼼뜨와'는 2호점이다.)
​​​​

​​​

ps1. 처음 갔을땐 맥주와 함께 했다.
골든에일과 더치맥주!
골든에일이야 늘 맛있는데
커피향이 일품인 더치맥주도 강추
다!




ps2. 분위기 좋은 조명과 함께하는 내부는,
취하기 참 좋은 곳이다.